국내행사 | ‘제7차 한국리빙랩 활동의 성찰과 과제 포럼’ 패널로 참석
페이지 정보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-04-08 23:17 조회16,271회관련링크
본문
과학기술정책연구원(STEPI) 주관하에 ‘한국리빙랩 활동의 성찰과 과제’ 포럼이 2018년 3월 28일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개최되었으며, 전략컨설팅집현㈜의 양현모 대표이사가 패널로 참석하였다.
한국리빙랩네트워크(KNoLL: Korean Network of Living Labs) 창립 1주년을 기념으로 마련된 이 날 포럼에서는 참석자들의 현장 공감대와 경제적 관점에서의 접근, 컨트롤타워의 필요성 등을 논의하였다.
이 날 포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민생활연구팀 송완호 팀장의 "국민이 요구하는 국가 핵심 전략기술의 역할과 현실의 기술은 다르다"는 발제로 시작됐다. 전략컨설팅집현㈜의 양현모 대표이사는 "리빙랩은 말 그대로 '살아있는 것'들에 대한 연구로 조건이 변하는 만큼 결과도 변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."며 "정부 차원에서 이 같은 경험을 축적하고 성패의 원인을 한 눈에 분석할 수 있는 이슈맵을 제작해야 한다."고 강조하였다.
한편 성지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은 ‘리빙랩의 확산으로 하여 제도적 틀을 마련하고 정책화하는 작업의 필요성을 제시하고 연구개발 틀속에 어떻게 리빙랩 활동을 담고 관련 부처 및 기관 등과 협력할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할 시점’이라고 언급하였다.
전략컨설팅집현㈜ 양현모대표가 패널로 참석하였다.(오른쪽으로부터 세번째)